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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등을 고려하여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배송 상품 판매자 ↗ 구매상품 및 서비스의 제공 고객 상담 및 민원 사무 처리 구매자 정보(아이디, 이름,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상품 구매정보) 배송지 정보(수령인명, 배송지명, 휴대폰번호, 전화번호, 주소) 합리적 관련성 :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구매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했기 때문에 구매 상품 및 서비스의 제공, 계약 이행, 고객 상담 및 민원사무처리는 개인정보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 있음 예측 가능성 : 통신판매 중개 서비스 특성 상 입점사가 구매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 받아야 하기 때문에 계약 이행을 위한 개인정보 제공이 있음을 예측 가능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정보주체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체결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정보주체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음 안전성 확보 조치 여부 : 회사는 입점사에게 제공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비밀번호 정책 설정, 2차 인증, 전송구간 암호화, 개인정보 마스킹 등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여 안전성 확보조치를 적용하고 있음 상품 구매/배송/반품 등 서비스 처리 완료 후 180일간 보관 후 파기단, 관계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존해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 보관후 파기 티켓 상품 판매자 ↗ 구매상품 및 서비스의 제공 고객 상담 및 민원 사무 처리 예매자 정보(성명, 생년월일, 휴대폰번호, 주소, 상품 구매정보) 합리적 관련성 :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구매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했기 때문에 구매 상품 및 서비스의 제공, 계약 이행, 고객 상담 및 민원사무처리는 개인정보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 있음 예측 가능성 : 통신판매 중개 서비스 특성 상 입점사가 구매 상품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인정보를 제공 받아야 하기 때문에 계약 이행을 위한 개인정보 제공이 있음을 예측 가능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 정보주체의 자유로운 의사에 따라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고, 체결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하기 때문에 정보주체의 이익을 침해하지 않음 안전성 확보 조치 여부 : 회사는 입점사에게 제공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비밀번호 정책 설정, 2차 인증, 전송구간 암호화, 개인정보 마스킹 등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여 안전성 확보조치를 적용하고 있음 티켓 사용 완료 후 180일간 보관 후 파기단, 관계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존해야 하는 경우 해당 기간 보관후 파기 3. 추가적인 이용ㆍ제공의 판단 기준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동의 받거나 법적 근거 범위 내에서만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합니다. 다만,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3항 또는 제17조 제4항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추가적으로 이용ㆍ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ㆍ제공하려는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하며, 이 경우에도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이용ㆍ제공합니다. 1.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3. 정보주체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 하는지 여부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ㆍ제공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경우에는 위 사항에 대한 판단기준을 공개하고, 준수하고 있는지 여부를 점검하겠습니다.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회사는 위탁 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책임 등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수탁자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재위탁하는 경우 회사의 동의를 받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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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 지체없이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기술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파기하며,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6.1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전담조직을 운영하며, 정기적으로 개인정보 보호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개인정보 보호 인식 제고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안전조치 방안을 포함하여 내부 관리계획을 수립・시행하고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6.2 개인정보 보호 및 유출 방지를 위한 기술적 대책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 권한을 관리하고 해킹 등에 의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유출 되지 않도록 탐지 및 차단하는 정보보안시스템을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중요한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안전하게 저장 및 전송하고 바이러스 등에 의해 유출 되지 않도록 보안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6.3 정보보호 활동 및 관리체계 검증 지속적인 정보보호 부문 투자와 정보보안 수준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정보보호 활동 등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인증을 취득하고 정보보호 활동에 대해 매년 외부 기관으로부터 정기적인 검증을 받고 있습니다. 7.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7.1 정보주체의 권리 정보주체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에 관하여 다음과 같은 권리를 갖고 있습니다. 1.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또는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2.열람한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3.회사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정지 요구 및 동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또는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으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리고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4.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자기결정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자동화된 결정을 하지 않습니다. 자동화된 결정이 발생하는 경우 그 기준과 절차, 개인정보가 처리되는 방식, 거부 또는 설명 요구절차를 공개하겠습니다. 7.2 권리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언제든지 서비스의 ‘My page >회원정보변경’에서 직접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 삭제할 수 있으며, "회원탈퇴"를 통해 개인정보의 처리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정보주체는"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정보주체의 권익침해 구제 방법"에서 안내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 요청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는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권리행사를 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권리에 따른 열람, 정정·삭제, 처리 정지 및 동의 철회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7.3 정보주체의 의무 정보주체는 회원 가입 단계에서 생성한 아이디와 비밀번호(이하 "계정정보")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계정정보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 공유할 수 없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타인의 계정정보를 도용하여 이용한 경우 회원자격 상실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정보주체의 권익침해 구제 방법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열람 청구 및 고충 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담당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전해성 개인정보의 열람청구 및 고충처리 부서 정보보안실 연락처 1544-7199 이메일 [email protected]* 개인정보 관련 고충 처리 및 권익침해에 대한 업무 외 요청은 처리하지 않습니다. *입점, 제휴, 협찬, 대량구매 등 문의는 파트너 지원(클릭) 메뉴를 통해 처리하고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기관 사이트 연락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국번없이)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http://kopico.go.kr 1833-6972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https://ecrm.police.go.kr (국번 없이) 18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www.spo.go.kr (국번없이) 1301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방법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개별적인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 운영에 이용되는 서버가 정보주체의 인터넷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정보주체의 PC 또는 모바일에 저장됩니다. 정보주체는 웹 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웹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a.크롬(Chrome) : 웹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b.엣지(Edge) : 웹 브라우저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2.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쿠키 허용/차단 a.크롬(Chrome)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b.사파리(Safari) : 모바일 기기 설정 > 사파리(Safari) > 고급 > 모든 쿠키 차단 c.삼성 인터넷 : 모바일 브라우저 설정 > 인터넷 사용 기록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10.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방법 10.1 행태정보의 처리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을 식별하지 않고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정보주체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정보주체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시 자동 수집 정보주체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 추천 서비스 제공 1년 보관 후 파기 회사는 다음과 같이 온라인 맞춤형 광고 사업자가 정보주체의 행태정보를 수집・처리하도록 하용하고 있습니다. 행태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려는 광고 사업자 행태정보 수집 방법 수집・처리되는 행태정보 항목 수집・처리하는 목적 보유・이용기간 - 매드업/에코마케팅(Meta, Google, kakao, naver, twitter, criteo, tiktok) - 젤리피쉬코리아(GA) - Appsflyer, Braze, Moloco 정보주체가 서비스를 방문하거나 앱을 실행할 때 자동 수집 및 전송 정보주체의 서비스 및 앱 방문이력, 검색이력 사용자 관심 기반의 맞춤형 광고 제공 1년 보관 후 파기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행태정보를 처리하지 않습니다. 10.2 행태정보의 통제권 행사 및 권익침해 구제 방법 1.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Android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개인정보 보호 > 기타 개인정보 설정 > 광고 > 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iOS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추적 > 앱 추적 허용 해제 ※ 모바일 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2. 정보주체는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Chrome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더보기 >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서드파티쿠키 > 서드파티쿠키 차단 Microsoft Edge 웹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설정 및 기타 > 설정 >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추적방지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Safari Safari > 환경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 웹브라우저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정보주체는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정보주체의 권익침해 구제 방법"에서 안내하는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서 행태정보와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과 거부권 행사, 피해 신고 접수 등을 문의할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및 고지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부의 정책 및 법령 또는 회사의 방침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정보주체가 언제든지 변경된 사항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고지일자 : 2025년 03월 24일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5년 03월 31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확인하기